www.boostcourse.org/opencourse
2-2 강의의 스크린 샷중 하나입니다.
.kt를 만들기 위해 헛지거리를 하면서 도대체 내가 뭔짓을 했는지 몰랐는데,
살짝 이해가 갈 것같은 장면도 나오기 시작합니다.
구글 개발자들은 개발자들이지.
초보자를 위한 교육을 못한다는게 나온것 같습니다.
개 쌍욕이 지금 목밑에서 부글부글 끓어 오릅니다.
project를 만들 때 의미를 알 수 있습니다.
Multiplatform
Kotlin / JVM - 자바 가상 머신 상에서 동작하는 앱을 만들 수 있다.
Kotlin / JS - 자바스크립트에 의해 브라우저에서 동작하는 앱을 만들 수 있다.
Kotlin / Native - LLVM기반의 네이티브 컴파일을 지우너해 여러 타깃의 앱을 만들 수 있다.
Kotlin / Native 에서 타깃
- iOS (arm32, arm64, emulator x86_64
- MacOS (x86_64)
- Android ( arm32, arm64 )
- Windows (mingw x86_64)
- Linux (x86_64, arm32, MIPS, MIPS little endian)
-WebAssembly ( wasm32 )
용어 설명이란 것은 사실 책 읽듯이 그냥 지나치면 됩니다.
근데 문제는 용어 설명을 한곳이라도 한군대도 없다면 문제가 됩니다.
하나라도 제가 공책에 공부하듯이 기록을 해보려고합니다.
혹시나 코틀린 입문자 분들은 무슨 말인지 모를 때는 강의를 한번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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